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Reuben Morgan - Worship Lead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About Reuben Morgan
1975년 호주 멜버른에서 출생.
11살까지 파푸아 뉴기니에서 성장, 교육을 위해 호주로 돌아옴.
현재 그의 아내 Sarah와 2003년에 출생한 아들 Jones와 함께 호주에 살고 있다.


Q) 언제, 어떻게 크리스천이 되었나?
A) 1992년 말 예수님을 영접했다. 당시 방황의 시기를 겪으면서 기독교에 대해 여러 가지 궁금증을 갖게 되었던

나는 도움이 될만한 신앙서적을 찾아 읽기로 결심했다. C.S Lewis의 ‘Mere Christianity(순전한 기독교)’와

Keith Green(미국의 가스펠 가수, 1953-1982)의 ‘No Compromise’를 읽은 후 기독교가 진리이며, 나의 삶에

하나님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가족과 떨어져 지내던 그해 여름 해변에서 나는 하나님을 삶의 구주로

받아들였으며, 하나님은 내 안에서 일하기 시작하셨다. 그 후로 그분은 지금까지 한번도 날 떠나지 않으셨다.


Q) 작곡을 시작한 건 언제부터였는지?
A) 나는 6~7살 때부터 기타를 배웠고 항상 작곡하는 것을 좋아했다. 많은 시간을 기타와 함께 보냈고

학교에서 배우는 것 이상으로 음악활동을 즐겨했다. 성장하면서 밴드에 가입해 연주할 곡들을

직접 쓰기도 했지만, 크리스천이 되어 구원의 확신을 갖게 된 후 나는 그토록 사랑했던 음악과

밴드활동을 내려놓았다. 내 삶에는 변화가 필요했고 음악활동은 나의 인생에 더 이상 최우선순위가 아니었다.
몇 년의 시간이 흐른 후 힐송교회에 출석하면서 비로소 워십송을 작곡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당시엔 예배에만 참석하는 성도였는데, 예배를 드리면서 작곡에 대한 강한 자극을 받았다.

예배의 시간들을 통해 사람들이 흔히 공식적으로 ‘르우벤의 첫 작품’이라고 부르는 곡들이 작곡되었던 것 같다.


Q) 힐송교회에서 일하게 된 계기는?
A) 1995년 에서 CCM을 공부하기 위해 시드니로 이사를 왔는데 친구들에게 힐송교회에 대한 얘기를 듣고

출석하기 시작하였다. 당시 내 목표는 교육과정을 마친 후 고향인 멜버른으로 돌아가는 것이었는데,

2년 동안 청년 사역을 돕고 교회의 팀원이 되어 일하면서 힐송에 남아있기로 결정했다.
작곡은 어렸을 때부터 종종 해왔었지만 교회생활은 나로 하여금 본격적으로 작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어 주었다. 작곡을 하면 할수록 나는 그 일을 사랑하게 되었고 작곡한 곡들을 통해서

하나님이 하시는 일들을 지켜보는 것이 기뻤다.


Q) 힐송교회에 얼마나 있었으며, 그동안 어떤 일들을 해왔는가?
A) 약 10년 전부터 출석을 했고 staff로 일한지는 7년이 되었다. 그 기간동안 매우 다양한 일들

(콰이어 활동이나 청년 예배를 인도하는 것, 달린에게 온 이메일에 답장을 보내는 것, 뮤지션들을 지도하는 일 등)을

통해 훈련을 받아왔다.


Q) 달린 첵과 함께 일하는 것이 어떠한가?
A) 너무 멋지다! 달린은 놀랍고 열정적이며 영감을 불러일으키는데 탁월한 능력이 있는 사람이다.

나의 멘토(mentor)이며 친구이자 선생님이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그녀는 아름다운 성품과 진정으로

섬길 줄 아는 마음을 갖고 있다.


Q) 워십팀의 일원이 됨으로써 개인적으로 얻은 것들이 있다면?
A) 나는 항상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길 소망하고 전심을 다해 예배하고자 하는 팀원들과 함께 지낸다.

하나님을 향한 열정은 우리 안에서 서로에게 퍼져나가며 나는 그 안에서 배우고, 또 가르칠 수 있는 특권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Q) 솔로앨범(World through your eyes)을 낸 이유는 무엇인가?
A) 힐송교회의 워십음반에 담긴 곡들에는 교회에 오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보다 쉽게 예배할 수 있도록

인도하기 위한 특정한 스타일이 있다. 나는 내가 작곡한 곡들이 가끔은 힐송 스타일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하나님을 표현함에 있어서 그 노래들이 교회를 벗어나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훌륭한 크리스천 아티스트들이 일반음악(대중음악) 순위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음악시장에 영향력을 끼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출처 : ccm.co.kr]

Reuben Morgan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Reuben Morgan is a worship leader, music pastor and songwriter at the Hillsong Church in Sydney, Australia. He is well known for such songs as "Eagles Wings", "Hear Our Praises", "I Give You My Heart", "My Redeemer Lives" and "Touching Heaven, Changing Earth". In 2005, his first solo worship album, World Through Your Eyes, debuted at #3 in the Australian Christian Charts. This album was also released in Canada.

In 1999, Reuben and Marty Sampson formed "United Live." Darlene Zschech, the worship pastor of Hillsong, had suggested to Reuben that they make an album with the Youth Worship team, and in 1999, they made their debut album called Everyday with him and Marty leading the team. Reuben continued to make 4 more albums with United Live until 2002. He realized that it was time for him to leave the group and pass the torch on to the next generation. His last album with Hillsong United, for the band name changed when he left, was To the Ends of the Earth . Replacing him as a worship leader was Joel Houston, the son of the Senior Pastor of Hillsong, Brian Houston.

In 2005, Morgan signed with Rocketown Records, owned by Michael W. Smith. The company released his debut album in the States, but four of the original tracks were removed in favour of cover versions of Hillsong tracks written by Morgan. In addition, the remaining songs were remixed; the resulting songs had a heavier feel when compared with the softer AC-style originals.

He has toured extensively around the U.S., Canada and Europe.

His latest album, Everyone, contains Morgan's personal interpretation of his music mainly written in the last 18 months, recorded in a big sounding, studio worship version without the congregational elements of Live Worship. Mainly featuring covers of previously released Hillsong songs written by Morgan, it was released in Australia on October 2, 2006. The Canadian release date is set for January 23, 2007.[1]

Songs

Songs written or co-written by Reuben Morgan include:

'음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90 / S70 XS 동영상 공개.. ㅋㅋ  (0) 2009.07.26
리버브란? Reverb  (1) 2008.12.01
Stay _ 졸작 공연  (0) 2008.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