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생각들

방송국 앨범 음반심의 접수하기~

음반심의 접수하기 

 

음반심의 시 제출하는 자료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방송국 방문 전에 반드시 제출 자료의 변동 유무를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 MBC

 ① 먼저 'MBC 통합 심의정보 시스템' 에 방문하여 디지털싱글에 관한 정보를 등록합니다. 

(http://mbcreview.mbcmedia.net) 등록이 완료되면 '심의신청 접수번호' 가 나오는데 혹시 모르니 따로 메모해둡니다.

                 
 
② 여의도 MBC 의 1층 안내데스크에 가서 '음반심의' 받으러 왔다고 하면 방문객 정보를 작성해서 제출하라고 합니다.
 신분증과 함께 방문객정보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임시 출입증을 주는데, 지하철 개찰구처럼 생긴 출입구에 임시출입증을 찍고 지나면 바로 엘리베이터가 보이니 엘리베이터를 타고 8층으로 갑니다.
 
③ 8층에 도착하면 엄청난 규모의 음반이 모여있는 레코드실이 바로 보입니다.
레코드실 입구에 안내해주시는 분에게 '음반심의' 때문에 왔다고 하면 방명록 같이 생긴 접수책에 등록하라고 합니다. 접수책에 디지털싱글 정보, 신청인 연락처 등을 적고 음반 5장을 제출하면 음반심의 신청이 완료됩니다.
 
④ 음반심사가 완료되면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며 이때부터 MBC 라디오에 신청곡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SBS
 ① SBS 본사(5호선 오목교역 2번 출구) 의 1층 안내데스크에 가서 MBC 와 마찬가지로 '음반심의' 받으러 왔다고 말한 후 방문객 정보 작성하고 임시출입증 받아서 개찰구(?)를 지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9층으로 갑니다.
 
② 9층에 가면 아카이브팀이라는 사무실이 있고 복도에 컴퓨터가 한 대 있습니다.이 컴퓨터에 준비한 데이터 CD 를 넣고 컴퓨터 옆에 있는 등록설명서의 안내에 따라 디지털싱글 정보를 등록합니다.
 
 ③ 컴퓨터에 등록을 마치고 바로 옆에 아카이브팀 사무실에 들어가서 음반심의 담당자에게 음반CD 를 한 장 제출합니다. (심의 받을 CD 제출하는 곳이라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④ 보통 1~2일이면 심사가 완료되며 역시 문자메시지로 심사 결과를 알려줍니다.
 
 ☎ (02)2113-3188, 2113-3178
 
 
 
3) KBS
① 예전에는 KBS 에서 직접 음반심사를 진행했는데 지금은 한국음원제작자협회에서 음반심사를 대행한다고 합니다.그래서 KBS 가 아닌 한국음원제작자협회를 방문해야 합니다. (http://kapp.or.kr)
                 
 ② 한국음원제작자협회에 방문하여 음반CD 3장, 가사CD 1장을 제출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분증 지참) 
 ☎ 한국음원제작자협회 심의부 (02)3270-5987,  ☎ KBS 음반심의부 (02)781-1314
 
4) CBS
① CBS본사(5호선 오목교역 2번 출구, SBS 본사 길 건너편) 1층에 안내데스크에 가서 '음반심사' 받으러 왔다고 하고 2층 도서자료실로 갑니다.
 
② 2층 도서자료실에 가서 음반심의 받으러 왔다고 하고 컴퓨터에 디지털싱글 정보를 등록합니다. 등록 후 '음반CD 4장 + 가사 텍스트 CD 1장 + 가사 프린트 1장' 을 제출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 CBS 음반심의부 (02)2650-7061

 

'음악이야기 > 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tif XS 시연영상  (0) 2011.03.25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  (0) 2010.02.27
컴프레서란? Compressor?  (0) 2008.12.01